[공지] 공무원 사칭 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6회 작성일 25-11-10 18:15

본문

안녕하세요, 고객님.
종합청소전문업체 주식회사 다함입니다.

최근 공무원·관공서 직원 사칭 사기 사례가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함에도 이런 전화가 걸려와서,(해당 포스팅 바로가기)
저희 고객님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지드립니다.

1. 어떤 사기가 발생하고 있나요?

공공기관 명의로 “물품 납품 요청”, “선결제 요구” 등을 하는 연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조된 명함이나 허위 공문서를 이용해 업체명을 빌려 대금 송금, 현금 요구 등을 하는 수법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특히 업체 납품업체나 자재공급업체 등을 상대로 “공공기관 계약 진행 중이니 먼저 물품 준비해달라”, “선입금해 달라” 등의 형태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거래 시 유의사항

다함을 비롯해 대부분의 업체가 마찬가지겠습니다만, 직접 연락드리는 경우에는 계약서, 견적서, 청구서 등 정식 문서를 통해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공공기관에서 물품 구매 대행을 요구하거나 선입금을 강요하는 방식은 절대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형태로 “공무원 명의로 공급 요청이 있다”, “관공서에서 먼저 자재를 사달라” 등의 연락을 받으셨다면 즉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3. 고객님이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

연락을 받은 기관명·부서명·담당자명·연락처를 확인하세요.
명함·공문서가 왔을 경우에는 해당 기관 홈페이지 조직도 및 연락처와 대조해보세요. 
현금·계좌이체·선입금으로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정식계약 & 공문 확인 후 진행하세요.
의심된다면 경찰(☎112) 또는 해당 기관의 공식 콜센터에 확인 후 대응하세요. 

4. 고객님께 드리는 당부 말씀

혹시라도 “공공기관 명의 계약이니 먼저 준비해 달라”, “선입금 요구” 등의 연락을 받으셨다면, 해당 기관에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주식회사 다함은 고객사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모든 업무는 투명하고 정식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함을 사칭하는 전화가 걸려온다면, 꼭 확인절차를 거쳐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다함 드림.